제목없음
청주한국병원은 2024년 9월 11일(수) ~ 9월 13일(금) 3일간 “제8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3일 동안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하였고 9월 13일(금) 오후에 신관 10층 다목적홀에서 제8회 환자안전의 날 본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함께해요, 환자안전!!”이라는 주제로 신수정 QI팀장의 환자안전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윤창균 QI실장님의 인사말과 함께 열띤 환자안전 특강 시간을 통해 청주한국병원의 Patient Safety History에 대해 돌아보았습니다.
2024년 환자안전문화 인식도 설문조사 결과, 3주기 인증 3년차 자체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인증체제는 상시체제라는 말을 기억하고 2025년에 시행될 4주기 인증을 열심히 준비하여 성공적인 수검을 받고자 다짐하였습니다.
2024년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환자안전 사행시 공모전을 실시하였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무려 330개의 사행시가 접수되었고 1차, 2차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7개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습니다. 2차 심사를 통과한 65개의 작품에 대해서는 신관1층 로비에 게시하여 직원 및 내원객, 환자분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전시한 65개의 작품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환자안전의 날 본 행사에 참석한 직원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3주기 인증자체조사 시행 후 인증유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부서에 대해 3주기 인증자체조사 우수부서 시상 및 포상을 시행하였고 영상의학과, 중환자실이 선정되었습니다.
2024년 제 8회 환자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환자안전관리와 환자안전을 위한 개선활동을 열심히 시행해 준 부서에게 시상과 포상을 시행하였고 수술실과 시설과가 선정되었습니다.
환자안전 사행시 공모전 장려상에는 신관61병동, 진단검사의학과, 응급센터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치료센터, 최우수상에는 수술실 그리고 대상은 본관 6병동에서 수상하였습니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송준오 기획총괄이사님의 환자안전의 날 행사 폐회사도 있었습니다.
제8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끝으로 행운권 추첨을 시행하였습니다. 행운권의 주인공이 되신 직원분들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단체사진을 마지막으로 제8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가 멋지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제 8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에 참석해 주신 직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청주한국병원 QI실은 환자안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