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텍스트 작게 텍스트 원본크기 텍스트 크게
  • Home>
  • 병원안내>
  • 공지사항
게시판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청주한국병원-필립스코리아, 영상 진단 솔루션 협력을 위한 양자간 협약 체결
작성자 개발자 작성일 2023-11-21 오전 9:27:18  [ 조회수 : 154 ]
제목없음

1




청주한국병원은 필립스코리아와 '영상 진단 솔루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보건의료 발전 및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의학 정보 및 학술교류 △의료 장비 및 임상 지원 △MRI, CT 진료 협력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청주한국병원은 필립스의 MRI ‘엘리시온 X 3.0T(Elition X 3.0T)’와 ‘인사이시브 CT(Incisive CT)’를 도입해 중증전문치료병원으로서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립스와 선진 의료기술 연구를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추가 도입한 필립스 ‘엘리시온 X 3.0T’는 필립스 고유의 MRI 시간 단축 기술인 컴프레스드 센스(Compressed SENSE)를 탑재했습니다.

 

독자적인 데이터 밸런싱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중요한 데이터만 선별하고 반복 재구성 과정에서 노이즈를 줄여 고해상도 영상 품질을 유지하며 기존 대비 두 배 빠른 속도로 MRI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MRI의 엔진 역할을 하는 그래디언트의 성능을 강화해 이를 바탕으로 더욱 정밀하고 풍부한 진단 정보를 제공합니다.

 

필립스 ‘인사이시브 CT’는 한번의 회전 동안 128개 단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AI기반 이미지 재구성 기법 프리사이즈 이미지 기술을 탑재해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로 촬영 부위와 장기별 특성에 맞게 CT 이미지를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법을 활용하면 저선량으로 촬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와 왜곡을 크게 줄여 고화질 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자사 기존 장비 대비 최대 80 %까지 선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이즈를 85%까지 감소시키고 저대조도 검출능은 60%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필립스코리아 박재인 대표는 “그동안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어온 청주한국병원을 MRI, CT분야 쇼 사이트로 선정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뜻 깊다”며 “필립스가 쌓아온 영상진단기술과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청주한국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중증 치료를 비롯해 각종 질환 진료와 연구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주한국병원 송재승 병원장은 “영상의학 분야의 선도 기업인 필립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주한국병원의 정밀 검사 및 진단 능력이 크게 향상되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이바지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0380

스크랩페이스북트위터
목록  
   
서울삼성병원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건국대학교병원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