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텍스트 작게 텍스트 원본크기 텍스트 크게
  • Home>
  • 병원안내>
  • 공지사항
게시판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한국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승격
작성자 개발자 작성일 2019-01-05 오전 9:02:32  [ 조회수 : 161 ]
제목없음 제목없음 제목없음

1 


청주한국병원(병원장 송재승)은 4일 지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11월 청주지역에 지역응급의료센터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 청주한국병원 응급실을 기존 지역응급의료기관에서 지역응급의료센터로 한단계 높여 운영하도록 허가했다. 이에따라 청주지역에서 두 번째로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된 청주한국병원은 센터승격에 대비해 지난해 연초부터 최첨단장비와 함께 의료진을 대폭 충원시켜 운영해왔다고 밝혔다.


청주한국병원은 응급센터내에 응급의학과전문의 6명이 하루 24시간 연간 365일을 휴무없이 진료하고 있는데 특히 중증환자로 분류되는 환자들을 수술실과 중환자실 심뇌혈관센터와 협진체제로 운영하게된다.

진료 시스템이 취약한 주말휴일과 야간에도 응급을 다투는 심뇌혈관 질환 내원환자를 심뇌혈관센터와 연계, 진료하게돼 질 높은 의료체계를 구축했다.


청주한국병원 응급실은 또 전국에서도 드물게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 9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송재승 병원장은 “청주한국병원의 응급실을 한단계 더 높고 질 좋은 응급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몇해전부터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오늘에 이르렀다”며 “이제는 중증환자등을 원활히 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전 구축했다”고 말했다. 

스크랩페이스북트위터
목록  
   
서울삼성병원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건국대학교병원
quick menu